본문 바로가기

책 정보는 어디서 찾을까?

저는 책 읽는걸(사는것도 ^^ )  좋아합니다. 그래서 신간 정보나 좋은 책은 뭐가 있는지를 수시로 찾아봅니다. 그러다보니 여러가지 저만의 방법으로 책 정보를 찾아보는데요.  오늘은 그 내용들을 정리해봤습니다. 어떤 책을 읽을지 고민일때 아래 내용들도 참고해서 찾아보세요. 


1. 다독가  

아직 책을 고르는 안목이 부족하다보니 어떤 책이 양서인지 구분하기가 어려울때가 있는데요. 이럴때 저보다 더 많은 책을 읽는 다독가분들의 글들을 보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. 그 중 꾸준히 책 리뷰도 올리시고 추천도서가 저한테 맞았던 분들을 정리해봤습니다. 




2,  책 관련 팟캐스트 

요즘은 TV나 라디오보다 팟캐스트나 유투브 같은 매체를 통해 정보를 얻는 시대이다 보니 책 정보도 그곳을 많이 이용하는데요. 저는 그중 팟캐스트에서 정보를 많이 얻고 있습니다. 그런데, 요즘은 너무 많아져서 여기서 옥석을 가리기도 어렵네요. ^^;;  


 그래도 아직 라디오 방송에서 책 관련 프로를 방송하고 있어 이 프로들도 자주 듣고 있습니다.  



3. 언론사 책 관련 기사 

언론사 책 기사들은 광고 기사나 현재 이슈되는 책 위주로 소개하는 경향이 많은데요. 그래도 신간이나 책 행사, 저자 인터뷰 등 책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주기적으로 접할 수 있어서 자주 방문합니다.  



다양한 책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법들을 정리해봤는데요. 
솔직히 가장 좋은 방법은 직접 서점이나 도서관에 가서 마음에 드는 책을 사보는거 같아요.
무더운 여름. 서점이나 도서관으로 피서 가보는 것도 좋을거 같네요. ^^ 

 


'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아무튼 신월동...  (2) 2018.07.03
시집을 읽어보자  (2) 2018.01.23
책 과소비  (14) 2018.01.22
<서평 쓰는 법> 읽고 서평 써보기  (2) 2018.01.14
<매일 아침 써봤니?> 를 읽고 - 매일 글쓰기 나도 할 수 있을까?  (10) 2018.01.08